모두의포스 시작하기
쉽고 편리한 모두의포스의 초간단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5번 과정은 설치 후 최초 1회만 설정하면 되고 이후는 필요시에만 설정합니다. 실제 주문받기 화면은 6번 과정입니다.
본 문서는 현재 작업중에 있습니다.
Setp1. 모두의포스 설치
이미 모두의포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다음 단계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의포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안내하는 대로 모두의포스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완료합니다.
바탕화면에 만들어진 모두의포스 바로가기로 모두의포스를 실행합니다.
모두의포스 실행시 자동업데이트 안내창이 화면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예' 버튼을 선택하면 언제나 최신 기술이 적용된 모두의포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2. 회원 가입하기
모두의포스 설치 후 가장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합니다.
모두의포스를 실행하면 로그인 창이 나타나는데,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회원가입은 아래 그림과 같이 간단합니다. 이용 약관은 잘 읽어보시기 바라며, 이메일은 암호 분실시 재 발급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므로 실제 사용중인 이메일 계정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필드를 입력 후 회원 가입을 선택합니다.
이제 로그인 창에서 가입한 계정 정보를 이용하여 모두의포스에 로그인합니다.
모두의포스를 로그인 하면 모두의포스 홈화면이 나타납니다.
Step3. 매장정보 입력하기
마이벨을 가입 후 정상적으로 로그인하였다면 이제 매장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매장정보는 매장을 중심으로 한 배달지 지도를 보거나, 고객에게 전달되는 영수증(카드전표나 주문전표)에 출력되는 항목이므로 정확하게 입력되어야 합니다.
매장정보를 입력하려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화면을 선택합니다.
홈화면 - 환경설정 선택 - 매장 정보 선택 - 매장 정보 입력 - 정보 수정 적용 선택
홈화면
환경설정 선택
매장정보 선택
매장정보 입력
정보 수정 적용 선택
좌측 상단에 홈 버튼을 선택하여 홈화면으로 돌아갑니다.
마이벨 사용을 위한 기본 정보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고객 주문을 받기 위한 추가 설정이 남았습니다.
Step4. 상품 등록하기
<aside> ℹ️ 전화주문이나 매장테이블 주문을 받지 않고 배달주문앱(배달의민족, 쿠팡이츠...)만 사용하는 경우 이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aside>
고객의 전화주문이나 매장테이블 주문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판매할 상품을 등록해야 합니다. 카테고리가 필요한 경우 카테고리 표시 여부를 선택하고 상품명을 가격과 함께 입력합니다. 매장 환경에 알맞도록 많이 주문되는 상품을 선택하기 편한 위치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상품을 등록합니다.
홈화면
환경설정 선택
상품관리 선택
카테고리 등록 후 이동 버튼 선택
상품명과 가격 등록
저장 선택
위 그림과 같이 상품을 등록하면 주문화면에서도 아래 그림과 같이 동일한 위치에 상품이 표시됩니다.
마이벨의 상품등록은 초보자도 매우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쉬운 사용자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Step5. 배달지 관리
<aside> ℹ️ 전화주문이나 매장테이블 주문을 받지 않고 배달주문앱(배달의민족, 쿠팡이츠...)만 사용하는 경우 이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aside>
빠른 주문 접수를 받으려면 먼저 배달지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매장에서 주로 배달하는 동(읍/면/동)을 원하는 화면 위치에 등록하면 빠르게 주문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마이벨은 지번주소와 도로명주소 모두 지원합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배달지를 등록합니다.
홈화면
환경설정 선택
배달지관리 선택
지번 주소 자동 입력 선택
주소 검색 창에 매장이 위차한 시/구/군명을 입력 후 검색 선택
검색된 리스트에서 원하는 지역 선택
선택 배달지 추가 선택
선택된 배달지는 주문접수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배달지 위치를 변경하려면 배달지 관리 화면에서 배달지 버튼을 바로 선택하여 원하는 동(읍/면/동)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Step6. 주문 접수 하기
위 1-5단계를 정상적으로 수행했다면 언제라도 주문을 받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이제 고객주을 접수해보겠습니다.
고객(010-1234-5678)의 전화주문 접수를 받을 경우를 가정하여 다음과 같이 실행합니다.
발신자번호표시 기능을 사용할 경우 아래 2~3과정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홈화면
주문 선택
고객전화번호(010-1234-5678) 입력
고객의 주문 상품 선택
고객주조 입력 - 고객에게 주소를 묻고 고객의 지역(읍/면/동)을 선택하고 나머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입력된 고객주소는 다음번 주문시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고객의 결제방법을 선택 → 카드/현금/선입금(외장,장부 등등)
주문완료 선택
이전에도 주문한 고객이라면 전체 주문수가 표시되고 주소도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고객에 대한 메모가 있을 경우에는 메모도 함께 표시됩니다. 결제 방식을 선택하고 주문완료를 선택하면 주문 처리가 완료됩니다.
마이벨은 매장을 운영하는 분들이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기능이 개발되었습니다. 사용중에 개선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070-8244-7266)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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